본문 바로가기
★부업 재테크 추천인

A에이모바일 3,300원 알뜰요금제 저가요금제 음성 문자 데이터 무제한 개통 후기 할인기간 끝나면 과금청구

by 그린라임♡ 2022. 12. 15.
반응형

나는 항상 폰 요금은 알뜰 요금제로 결제를 하고 있다.

불과 몇 년 전만 하더라도 6만원이 넘는 요금을 내고 쓰고 있었지만

다시는 그 정도의 요금은 낼 일은 없을 것이다.

 

직전에 쓰던 알뜰요금제는 아이즈모바일이다.

 

 

아이즈모바일 2,960원 알뜰요금제 (5개월간) 음성문자무제한 가입방법 저가요금제

2017년도까지만 해도 한달에 휴대폰 요금이 66,000원정도 나왔었다. 그 당시에는 그것도 좀 저렴하게 했구나....라고 안심하고 지냈지만 지금 돌이켜보면 통신비에 정말 많은 비중을 두고 있었구나

greenlime1128.tistory.com

 

음성,문자 무제한에 데이터 7기가(다쓰면 1Mbps속도로 무제한)인 요금제인데

12월 12일이 되면 5개월의 할인 기간이 끝이 난다.

 

고로 다른 요금제로 갈아타야되기에 인터넷을 뒤져보고 드디어 내게 맞는 요금제를 찾았다.

A모바일의 알뜰요금제이다. 세븐모바일, 아이즈모바일, 모빙 등의 회사를 왔다갔다 하면서 썼었는데

A모바일은 처음 써보게 된다.

 

 

 

이번에 22년 12월 동안 진행되는 A모바일의 할인 이벤트 중에 하나인데

배송비, 유심비, 가입비가 무료이다. 제휴카드 이용시 통신비도 할인 된다고 한다.

제휴카드는 쓰지 않을 예정이므로 패쓰~!

 

 

원칩으로 개통시에는 스타벅스 카페라떼 2잔도 준다고 한다. 하지만 난 이것도 패쓰~

 

 

 

A모바일에도 여러가지 요금제가 있는데 내가 선택한 요금제는

A 스페셜 1GB+

음성,문자 무제한

데이터는 1GB + 다쓰면 1Mbps속도로 무제한

월 3,300원, 7개월까지 할인 (*8개월차부터는 9,900원으로 청구)

평생 6,600원짜리도 있다.

 

데이터가 1기가로 많이 모자라보이지만,

이전까지 7기가 이상의 데이터가 제공되는 요금제를 썼었지만

주로 육아중인 나는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서

1기가도 채 다 쓰지 못하고 남는다는 사실을 알았다.

 

그래서 데이터는 크지 않은 걸로 선택했다.

1기가를 다 소진하면 1Mbps의 속도로 무제한 이용 가능하다.

(속도가 빠르진 않지만 내 현 상황에는 크게 문제가 없다.

나중에 내 환경이 바뀌면 그땐 더 많은 데이터 요금제로 하겠지.)

★보통은 3Mbps가 되야 유튜브 동영상은 무난하게 돌아감

 

 

기간이 얼마 남지 않아서 바로 유심을 신청하기로 했다.

내용을 다시 확인 후 가입하기!

 

 

 

LTE 유심가입에서

통신사는 LGU+

가입유형은 번호이동,(신규가입자는 신규가입으로!)

가입자구분은 성인,

LGU+망유심

배송방법은 택배로

가입하기 클릭! (상담원을 통해 가입)

 

 

 

 

온라인 신청서를 작성한다.

이름,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후 실명인증!

 

 

 

 

약관동의 및 본인인증을 한다.

 

 

 

 

인증방법은 신용카드나 공동인증서(범용)인증만 가능하다.

난 범용인증서가 없어서 신용카드 인증으로..!

 

 

 

신용카드 인증에서 일반인증(ARS인증) 후 인증확인!

 

 

 

다음으로 신청서를 작성한다.

적으라고 하는 것을 하나하나 입력한다.

 

 

 

납부방법은 신용카드만 있는데

계좌이체로 변경하려면 개통 후 고객센터 문의 후 신청 가능하다고 한다.)

신청하기!

 

 

 

다시 한번 내용 확인 후 신청하기!

 

 

 

가입서 작성이 완료되었다고 한다.

순차적으로 해피콜이 진행되고, 반드시 명의자와의 진행이 필요하다고 한다.

번호이동 신청후 10일 경과 시까지 개통하지 않을 경우 자동 개통된다는 점~

 

 

이건 좀 별로였다. 아이즈모바일이나 모빙은 바로 1~2일 안에 유심이 배송되는데

A모바일은 유심이 바로 배송되지 않았다.

 

내가 12월 7일 새벽에 유심을 신청하고

9일 오전에 해피콜을 받았다.

그리고선 유심은 12일에 배송되었다.

 

12일까지 타 알뜰요금제로 갈아타야 과금되지 않는데

유심이 오질 않으니 애가 탔다.

 

9일날 해피콜이 와서 물어보니 무려..전라도 군산에서 보낸다고 하더라. 

다행히 12일 당일에 유심 배송이 완료 되었다.

유심단독개통이 적힌 소포가 왔다.

 

 

 

개봉전 꼭 확인해달라는..?

제조사가 정한 기준에 맞는 불량을 제외하고는 단순 변심으로 인한 교환 반품이 불가하다고 한다.

신중히 고민후 개통하라는데 무조건 뜯어야지 무슨 신중..?ㅋㅋ

 

 

 

유심과 가입신청 고객안내문이 들어있다.

신규가입과 번호이동의 개통방법이 조금 달라서 잘 읽어보고 개통해야 한다.

뒷장은 유심카드 장착팁과 유심관련 Q&A가 적혀있다.

나는 유심단독개통이라 기기등록 후에 개통을 해야한다고 하는데

이 내용을 잘 보질 않아서 12일날에 개통하지 못했다.ㅠㅠ

 

당연히 이전 통신사처럼 개통된 유심이 올 줄 알았는데

새 유심을 바꿔끼고 몇 번을 껐다 켰다 해도 통화가 되질 않는 것이다.

 

저녁이 되서야 1644-2140으로 전화 후 개통 신청을 했지만

그날은 개통 업무가 끝이나서 다음날 10시부터 순차적으로 개통된다는 문자만..

 

직전에 쓰던 '아이즈모바일에서 5개월 할인이 끝나면 무려 19,900원의 요금이 청구되는데..'

라며 걱정했지만 사실은 한달로 나누면 600원대의 요금이 청구되는 것이었다.

그래도 안 나가도 되는 요금이 나가는거라..;;

 

 

 

뭔가 정신이 없어서 나는 아이즈모바일 요금제부터 그냥 해지를 해버리기로 했다.

(빠른 정리..)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해지 신청을 했다.

 

 

 

다음날인 13일이 되서 아이즈모바일에서 연락이 왔는데 

해지를 하면 지금 번호가 아애 사라진다고 한다. 

'뭐시??' 그래서 해지는 다시 철회버리고...

 

그리고 계속 A모바일의 개통을 기다리던 중

오후 3시경...

드디어 원래 쓰던 유심이 안된다는 표시가 핸드폰에 나왔다.

지금이니..?

 

 

빠르게 A모바일 새 유심으로 바꿔 끼우고 전원을 다시 켰다.

껐다 켰다 할 필요없이 한번에 통화 성공~!

뭔가 우여곡절이 많았던 나의 A모바일 개통 후기다.

나는 알뜰요금제 사용과 개통을 적지 않게 했다고 자부했지만

아직도 하수구나...;;

 

그리고 서류는 꼼꼼히 읽는 것도 중요하단 것도 깨달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