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업 재테크 추천인

메리츠화재 핸드폰으로 실비 청구 방법 과정 환급 기간

by 그린라임♡ 2023. 1. 25.
반응형

소화가 안되고 누으면 명치쪽이 아파서 위 내시경을 받기로 했다.

위내시경은 위염기가 조금 있어서 주기적으로 받는 편이다.

 

 

요새는 위내시경을 하더라도 실비 보험 들어 놓은 것이 있어서

환급도 잘 되어서 큰 부담 없이 받고 있다.

 

내가 가입한 보험은 메리츠 화재이다.

실비 포함해서 달에 6만원 후반대 정도이다.

 

 

 

 

오늘은 휴대폰 어플로 메리츠화재로

실비 보험 청구를 하는 과정을 적어보려고 한다. 

 

먼저 어플이 없는 사람들은

플레이스토어에서 메리츠만 쳐도 메리츠화재가 바로 나온다. 설치~!

 

 

 

 

 

 

로그인 후 (인증해야한다...ㅡ.ㅡ)

상단에 보험금 청구를 누른다.

 

 

 

보험금 청구에서 다시 보험금 청구를 클릭한다. 응..?ㅋㅋ

 

 

 

아래 1. 보험금 청구에서 사고/진료내역 입력을 누른다.

 

 

 

1단계 : 피보험자 및 신규/추가 청구 선택

치료 받은 분을 선택해 준다. 나를 선택!

 

보험금 청구는 200만원 이하건만 청구가 가능하고

200만원 초과시엔 '원본서류' 제출이 필요해서 우편/방문접수를 이용해야한다.

 

보험금 청구는 상해, 질병별로 접수해야 한다고 한다.

넘어짐, 감기 2가지 청구시 각각 접수

고혈압으로 10회 치료시 한번에 접수

 

 

 

나는 신규 청구라 신규청구를 선택후 보험금 청구하기를 누른다.

 

 

 

2단계 : 개인정보 처리 동의

개인(신용)정보에 관한 동의에 동의 후 청구내용을 입력한다.

 

 

 

나는 위쪽 관련 질병이라 질병 선택후

진료일자와 청구내용, 연락처 등을 적어주고 계속입력~!

 

 

 

환급받을 계좌도 입력해 주고

 

 

 

청구대행서비스 신청은 패스~

의료급여 수급권자 여부는 비대상 선택후 

필요서류  전송을 누른다.

 

 

 

4단계 필요서류 전송

진단서나 진료비 계산 영수증

진료비 세부내역서 등 필요한 서류를 전송하는 단계이다.

 

3만원 미만, 3~10만원, 10만원 초과시 필요한 서류가 조금씩 다르다.

잘 확인하고 전송해야 한다.

잘 모르면 우선 있는거 다 전송~ㅋㅋ

 

 

 

미리 찍어놓은 서류를 올리기 위해선 청구 필요서류 찾기+를 누른다.

첨부파일은 PDF파일 및 이미지파일만 업로드 가능하다고 한다.

용량은 20MB로 제한되며, 최대 30개까지 업로드 가능하다.

 

 

 

나는 6장의 서류가 있었다.

업로드 후 필요서류 전송(청구완료)을 누른다.

 

 

 

보험금이 청구되었다고 나온다.

보험금 청구 진행사항을 고객님의 휴대폰으로 안내해 준다고 한다.

 

 

 

접수 후 카카오톡으로 접수가 되었다는 알림톡이 온다.

접수가 되었다는 알림톡은 접수 당일날 온다.

 

 

 

바로 다음날엔 담당자 배정이 되었다는 톡이 오전에 왔다.

 

 

 

그리고선 30분 후 정도에 보험금 지급이 되었다는 톡이 바로 왔다.

빠름~~

 

112,920원이 들어왔다.

위 내시경 할때 들었던 비용은 128,800원이었다. (초음파,혈액검사 포함 비용)

87%의 금액이 환급되었다. 구뜨~!!

 

 

금액 환급률도 좋고, 환급되는 기간도 매우 빠르게 이뤄졌다.

처리 속도가 아주 마음에 든다.

실비 청구는 이전에도 몇 번 해보아서 어렵지 않게 했다.

 

 

 

물론, 이번에는 진료비영수증, 진단서 등을

병원에서 알아서 무료로 떼어 주었기에 추가 비용 없이 접수를 하였지만

보통 진료내역서나 진단서 등의 서류는

비용을 지불하고 받는 경우가 대부분이라서 추가 부담 금액이 들어갈 수는 있다.

 

그래도 휴대폰으로 실비 청구하는 것이 막막한 사람들을 위해서 과정을 올려봤다.

도움이 되는 사람이 있길 바라며..

이제 자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