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업 재테크 추천인

핸드폰으로 자동차세 연납 신청 납부 위택스 납부기간 방법

by 그린라임♡ 2024. 1. 22.
반응형

매월 1월이 되면 자동차세를 할인된 금액에 납부할 수 있다.

나는 무조건 1월에 자동차세를 납부한다. 그래서 이번에도..^^

 

 

 

핸드폰으로 납부할거라서 위택스 어플을 먼저 깔아둔다. (전화로도 가능)

- 서울지역을 제외한 지역 : 위택스(만 가능)

- 서울지역 : 서울시 이택스(만 가능)

 

나는 서울 사람이 아니라서 위택스로~

위택스 맨 첫화면 중앙에서 왼쪽에 자동차세 연납신청이 바로 보인다.

로그인을 하고 진행한다.

 

 

 

 

 

자동차세 연납 신청은 1년에 4번 신청이 가능하다.

1월 : 4.6%

3월 : 3.8%

6월 : 2.5%

9월 : 1.3%

 

1월이 할인률이 제일 크고 9월이 제일 낮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1월의 연납신청 기간은 

1월 16일 ~ 1월 31일까지이다.

 

 

 

첫 화면의 연납신청을 누르면 신청자 인적사항 입력란이 먼저 나온다.

개인,법인 중 고르고 이름을 적고 주민번호를 입력한다.

 

 

 

차량정보도 선택후 차량정보 검색을 한다.

 

 

 

엇 그런데 이미 나는 연납 신청이 되어있었다.

최근에 한 적이 없는데 예전에 해놨어서 이렇게 나오나 싶다.

이번 나의 자동차세는 165,840원이다.

바로 납부하려면 납부를 누른다.

 

 

 

 

납부자유형과 이름, 주민번호를 적는다.

 

 

 

 

위에까지 했다가 다른 일을 갑자기 하느라고 

위택스에 다시 들어갔다.

작년보다 자동차세가 1만원이나 줄었다. 히히

 

 

 

 

아까 첫 화면에서 자동차세연납신청 바로 우측의 조회,납부를 누르면 

현재 내가 납부해야할 지방세가 나온다.

맨 아래 납부를 누른다.

 

 

 

약관동의 후 확인!

 

 

 

납부방법 선택 후 

 

 

 

 

빈칸을 채우고 다음을 누른다.

 

 

 

 

지방세는 납부 후 취소가 불가하니 이중납부가 된 경우에는 해당 과세기관으로 환급신청을 하라고 한다.

 

 

 

 

납부완료!

 

 

 

납부가 완료되었다. 

말로 풀어서 더 오래걸려 보이지만 그리 오래 걸리지 않는다.

 

자동차세 1년에 2번 돈 더내지 말고

한번에 할인 받고 내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