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업 재테크 추천인

토스뱅크 한도 제한 해제방법

by 그린라임♡ 2024. 3. 14.
반응형

내 자산은 우리은행과 여러 종류의 계좌에 분산되어 있다.

그 중에 하나가 토스뱅크 통장인데 이 계좌는 하루만 계좌에 돈을 넣어놔도

이자가 붙는 좋은 계좌이다.ㅎㅎ 

 

그런데 이 계좌의 문제점은 하루 최대 200만원까지밖에 이체가 되지 않는다는 점이다.

앞으로 혹시 200만원 이상의 이체가 필요할지도 모르니 한도제한을 풀어놔야 했다.

 

우선 토스어플로 들어간다.

 

 

 

 

200만원 이상의 송금을 하려고 하면 아래처럼 안된다고 나온다.

그래서 송금한도 제한 풀기를 누른다.

 

 

 

 

빠르게 송금한도를 높이려면 통신비 납부내역을 선택해주세요...라고 나오는데

이건 나는 할 수가 없었다. 나는 알뜰요금제 KG모바일을 사용하는데

통신비 납부내역으로 한도제한을 풀려면 3사 통신요금제로만 인증?을 할 수 있는 것 같았다.

그래서 들어가 보지도 못했다.

 

 

 

 

 

 

 

그래서 나는 한도제한 해제를 위한 다른 서류를 제출해야 했다.

그래서 선택한 것이 관리비 고지서이다.

 

 

 

 

 

관리비 고지서로 들어가면 서류첨부하는 배너가 있다. 여기서 서류를 업로드 하면 된다.

 

(!서류안내)

-고지서 상의 정보(이름,주소)와 고객님의 정보가 일치해야 한다.

-사업장 고지서를 제출하는 경우, 사업장의 사업자등록증을 함께 제출해야 한다.

-최근 3개울 내 발급한 서류만 가능하다.

-모니터 촬영본으로는 증빙이 불가하다.

 

 

 

 

 

나는 미리 찍어놓은 사진을 올렸다.

 

 

 

 

생각보다는 간편해서 '간단하네.~'라고 생각하고 빠른 처리가 되기를 기다렸다.

 

 

 

서류심사를 하고 한도제한이 풀리려면

주말과 공휴일 제외하고 평균 2~3일정도 걸린다고 한다.

 

 

 

기다리고 있는데 이런 문자가 왔다.

한도제한 해제 실패..?

실패사유가 내 정보와 제출한 자료의 주소가 불일치하다고 한다. 재제출 하라고..

응?

 

 

찾아보니 주소가 이사 전 주소로 되어있었다.

그래서 다시 현재 거주중인 주소로 변경후 다시 관리비 고지서를 올렸다.

 

 

728x90

 

 

 

그런데..?

또 한도제한 해제 실패..?

혼자서는 안되겠어서 토스뱅크 고객센터로 전화를 했다.

☎1661-7654

 

 

 

 

 

한참을 기다린 후에 전화연결이 되었다.

나의 문제상황을 설명 후 왜 그러냐고 물어보니

혹시 토스뱅크에 들어가서 

상단 우측의 [설정]에 들어가서 내정보의  주소도 확인해 보라고 하는 것이었다.

 

 

 

 

 

 

 

 

토스뱅크 계좌로 들어가지말고

토스어플에 들어가서 바로 맨 위의 토스뱅크로 들어간 후

설정을 들어가라고 해서 들어갔다.

 

 

 

 

 

확인해보니 여기 주소는 이전 주소지로 되어있었다.

 

고객센터 상담원은 토스어플의 내 정보 주소와

토스뱅크 설정의 주소 2가지를 모두 변경해야 한다고 했다.

 

 

 

 

 

 

그래서 토스뱅크 주소까지 현재 거주하고 있는 주소로

수정하고 다시 관리비고지서 서류를 제출하는 과정을 반복했다.

 

 

 

그리고나서 정말 얼마 안되서 한도제한이 풀렸다.

1회 1,000만원, 1일 5,000만원

 

 

몇일이 걸린다고 했지만 다행히 오늘 하루 안에 다 해결이 되었다.

방법이 어려운건 아닌데

생각지도 못한 문제가 있어서 시간이 좀 걸렸지만

토스뱅크 한도제한 무사 해제완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