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경제 부동산

KB증권 ISA계좌 중도 해지 방법

by 그린라임♡ 2024. 3. 12.
반응형

이사를 가려고 마음을 먹으니

제일 필요한 것이 바로 Money!

한푼이 아쉬우니 내가 갖고 있는 모든 것에서 Money를 끌어와야 했다.

그 중에 하나가 증권계좌에 있는 돈들이다.

 

 

나는 이체할 때 주로 토스를 사용하는데

보통 토스에서 증권계좌를 연결하면

수수료 없이 바로 송금이 가능한데

어찌된 일인지 KB증권에 있는 계좌는 송금이 되지 않았다.

 

 

 

 

확인해보니 KB증권에 있는 한 계좌는 ISA계좌로 되어 있어서 이체가 불가했던 것이었다.

여기에 약 30만원의 돈이 있었는데(공모주 DS단석으로 30만원 수익^^)

 

 

아까도 얘기했지만 한푼이 아쉬운 상황이라..ㅋㅋ 이건 무조건 뺄 수밖에 없었다.

 

KB증권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물어보니  ISA계좌에서 주식 매매로 수익이 났을 경우 수익금은 인출할 수 없고 

내가 처음에 넣었던 돈은 인출이 가능하다고 했다.

모든 돈을 인출하고 싶다면 ISA계좌를 해지해야 한다고 했다.

딱히 큰돈이 들어있었던게 아니라서 나는 해지하기로 했다.

 

 

728x90

 

 

 

우선 KB증권에 로그인을 하고 메뉴를 들어가서

연금·상품에 들어가면 ISA카테고리가 나온다.

여기서 ISA 관리하기에 들어간다.

 

 

 

 

 

중개형 ISA 만기 전 해지를 누른다.

 

 

 

 

 

 

의무 가입 종료일이 120일 남았다고 나온다.

하지만 나는 상관 없기에 패스~

지금 해지해도 세금이 없구여~

 

 

 

여기서도 쿠팡에서 보았던 해지하지 말라는 문구가 있군..ㅋㅋ

해지 시작!

 

 

 

 

 

 

ISA를 해지하지 않아도, 내가 입금한 금액(납입원금)은 출금할 수 있어요.....라는 문구가 나온다.

그런데 전 이미 납입원금은 다 인출해서 없어요~~

 

 

 

가입일로부터 3년이 경과한 경우는 거래 영업점으로 신청해야 한다고 한다.

난 아직 3년 미만이므로 상관 없음.

또한 해지시 현금화하지 않고 보유한 상품은 해지 후 매도나 다른 계좌로 출고도 가능하다고.

 

 

 

또 잠깐!ㅋㅋㅋ

3년 경과 후 해지는 손익 통산 후 과세특례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만기 해지 자금을 연금저축으로 전환하여 세제혜택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고 한다.

 

난 해당이 안되므로 다 패스~~ 해지하기!

 

 

 

 

 

 

만기 전 해지 완료!

바로 즉시이체!

 

 

 

 

 

 

남은 1원까지 싸그리 내놔!!!

확인하면 이체도 완료!

 

 

 

 

 

KB증권 고객센터에 문의를 했는데 생각보다 빠르게 전화연결이 되서 좋았고

원하는 답변을 주어 감사했다.

난 영업점 방문까지 생각했었는데 그렇지 않아도 되서 다행이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