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업 재테크 추천인

1만원대 무제한 알뜰요금제 아이즈 모바일 개통 방법 기간 월18,700원 LGU+알뜰요금제 알뜰폰허브 핸드폰비 줄이기 SK세븐모바일 비교

by 그린라임♡ 2021. 6. 4.
반응형

이번에 난 알뜰요금제를 2번째로 쓰게 되었다.

알뜰요금제를 쓰기 전에는 KT 요금제를 꽤 오래 썼었는데

고정 지출에서 핸드폰 요금이 은근 신경 쓰이는 금액대라 진작부터 줄이고 싶었고,

유튜브,블로그 등에서 너도 나도 알뜰요금제에 관한 글, 영상들을 올리며

이제 알뜰 요금제를 안 쓰는 사람이 호구라는 말을 재차 듣게 되니 나도 그 호구 탈출을 하고 싶었다.

 

 

 

그래서 처음에는 SK망을 빌려 쓰는 SK세븐모바일을 4개월 정도 사용했었다.

33,000원에 통화,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LTE 음성 다 유심,데이터 기본 11GB+일2GB,소진시 3Mbps)였다.

기존에 KT 무제한 요금제는 6만 7천원 정도의 요금이 나왔는데 그 요금에 비하면

33,000원은 반값도 안되는 금액이니 만족하며 몇 달 잘 써왔었다.

 

 

그러나 요즘 알뜰요금제 경쟁은 매우 치열하다는 것이, 만원 이하의 요금제부터 돈을 아애 지불하지 않는

0원 요금제까지 정말 상상 초월하는 가격으로 승부하는 회사들이 많이 늘었다.

그래서 나도 3만원대의 요금제보다 좀 더 저렴한 요금제로 갈아타고 싶다는 생각이 한번씩 들었었는데

이번에 바꾸는 걸로 그 결정을 굳혔다.

 

 

 

애초에 알뜰요금제의 가장 큰 장점은 저렴한 요금 이외에도 기존 3사 (SKT,KT,LGT)처럼 2~3년의 약정이 없어서

내가 사정이 있거나, 싫증이 생겼다면 언제든지 갈아탈 수 있다는 점이다.

그래서 어떤 통신사가 좋은지 폭풍 검색을 하다가 알뜰폰 허브라는 사이트를 발견했다.

 

 

알뜰폰 허브는 알뜰폰과 알뜰요금제의 가격 비교 사이트이다. 

나는 폰도 액정이 깨져서 미리 당근마켓에서 상태 좋은 삼성 갤럭시 중고폰을 7만원에 구입해 놓았다.

그래서 요금제만 살펴 보았다.

 

 

알뜰폰 허브 사이트 첫 화면

 

알뜰폰 허브 사이트는 맞춤형 요금제를 선택해서 내가 원하는 요금제를 추천 받을 수 있다.

나는 데이터, 통화는 무조건 무제한이 필요해서 다 무제한으로 하고 문자는 크게는 상관이 없어서 

그냥 500건에서 무제한 이렇게 설정 하였다. 그리고 검색 클릭!

 

 

 아이즈모바일, 스마텔, 프리티 회사 3건의 결과가 나왔다.

(여러 회사가 검색 가능하지만 모든 알뜰폰 회사가 나오지는 않는 것 같진 않다.)

 

데이터는 전에도 11GB에 일2GB에 다 쓰면 3Mbps의 속도로 데이터 사용 가능한 것도 무리없이 을 썼기 때문에

100GB의 데이터까지는 필요 없을 것 같아서 조금이라도 더 저렴한 아이즈 모바일로 결정했다.

 

요금제 이름은 아이즈모바일의 LTE, LGU+데이터 무제한이다.

가입조건은 번호이동, 약정은 무약정, 유심종류는 일반 유심이다.

(참고로 내 번호는 고등학생때 처음 폰을 개통했을 때 번호 그대로이다. 약 15년?째 한번도 안 바뀜)

 

 

 

 

제휴카드 할인은 따로 필요가 없어서 카드 신청은 하지 않았다.

 

 

요금제 설명이다. 데이터는 하루 2GB 다쓰고 쓸 수 있는 3Mbps의 속도는 세븐 모바일에서도 그랬지만

일반 카톡이나 인터넷 검색, 유튜브까지 그리 큰 문제 없이 볼 수 있는 속도이다. (하지만 개인차가 있긴하다. 나는 만족)

 

 

월 납부총액은 부가세 포함해서 18,700원이다.

기본요금은 39,930원인데 요금 추가할인으로 21,230원이 더 할인된다고 나온다.

(사진에는 안 나오지만 6개월 동안만 18,700원이고 그 이후에는 원래 금액으로 청구된다. 중요★)

 

유심비는 무료이고(배송비도 없음), 번호이동 수수료도 없다. (이건 처음 들어본다..)

 

 

기타 안내사항은 현재 개통 접수건 급증으로 고객센터 전화연결 및 해피콜이 지연되고 있다고 한다.

뭐 이건 알뜰요금제 회사들의 큰 단점에 해당하는

고객센터 연결 안되는 부분이라 이미 인지하고 있고, 감안하고 신청하는 거...

 

 

1Mbps와 3Mbps의 속도 차이를 설명하는 부분이다.

이런 부분도 있다는.... 참고만.. (복잡해서 눈에 잘은 안 들어오는듯..)

 

 

STEP2로 정보입력 순서다.

 

 

아까 나온 주문정보 내용들. 결제는 후불이다. 세븐 모바일도 후불이었다. 

한달 사용후 다음달에 요금 청구가 되어서 결제하면 된다. 아마 자동이체를 걸어두면 될 것이다.

 

난 단말기는 구매하지 않아서 0원이고, 통신 요금은 본래 39,930원이지만 이벤트 기간 동안안 18,700원이이다.

 

 

 

고객 정보를 입력한다.

 

 

나머지 쭉쭉 입력한다. USIM 단말기 일련번호는 

휴대폰 설정 → 휴대전화 정보 → 규제정보 → 일련번호 나옴

(삼성폰은 6~7자리 숫자, 애플같은 외신단말기는 11~12자리 영문숫자로 구성)

 

 

배송 받을 정보 입력~

 

 

요금 청구서 정보 입력~ (뭔가 할게 은근 많음..ㅡ.,ㅡ)

나는 청구서 발송방식은 문자로, 자동이체는 은행 계좌이체로 했다.

가입신청을 누르면 끝~!!

 

 

접수 완료염~

 

 

 

신청 조회 해볼 수 있다. 나는 5월 26일에 신청해서 유심은 5월 28일에 도착했다. 2일 걸렸다. 나쁘지 않은 속도다.ㅋ

 

 

 

 

배송은 뽁뽁이가 붙어있는 비닐로 온다.

 

 

유심이당~~

 

 

같이 동봉되어 오는 개통신청 안내문이다. 유심이 바로 오더라도 바로 개통은 안된다.. 주륵...ㅠ

 

문자나 카톡에서 내 정보를 적어서 보내면 접수는 끝이난다.

1. 아이즈

2. 생년월일

3. 이전 통신사

4. 개통요청번호 (배송 온 유심에 적혀있다.)

 

아 근데 나는 유심이 2개나 왔다. 아이즈모바일 고객센터에 전화를 거니 역시나 안 받는다.

계~~~속 기다렸다. 15분정도 놔뒀더니 어떤 남자가 받는다. 

'휴우.....'

문의를 해보니 유심 하나가 더 보내진 거 같다고 하며, 버려도 되고, 다른 사람이 써도 된다고 한다.

그래서 그냥 집에 놔둠..

 

 

 

나는 요새 취침 시간이 늦고, 기상 시간 역시 늦다.

그래서 오후쯤 일어나서 기존 핸드폰을 보니 인증에 실패했다는 알림이 떠 있었다.

그렇다는 것은 개통이 되었다는 말~~

 

 

 

 

개통은 주말을 껴서 3일만인 5월 31일에 에 되었다. 

 

 

 

아이즈모바일 LGU+ 요금제가 개통된 후 통화 음질 확인을 위해 바로 전화 통화를 했다.

(KT만 오래 썼었고, 일부 사람들이 LG는 음질이 안 좋다는 얘기를 많이 들었어서..)

 


"여보세용~~" 나는 잘 들렸다. 상대방도 잘 들린다고 한다. (개인에 따라 미묘한 차이는 있을 수 있다.)

이전의 SK세븐모바일 음질은 KT를 썼었을 때와 거의 같았었다.

세븐 모바일과 비교하자면 세븐이 약~~~간 더 깔끔하게 들린다고 할까..?

하지만 큰 차이는 못 느꼈다. 알뜰요금제라고 해서 음질이 안 좋은 것은 아니었다.

 

 

 

외부에 나가서 데이터도 사용해 보았다.

난 평소에 유튜브 영상을 달고 살기 때문에 이 부분은 중요했다.

 

역시 이전 세븐모바일과 비교 했을때 약~~~간 버벅댈 때가 있지만

사용시 불편할 정도까지의 많은 차이는 느끼지 못했다. 

 

 

우선 앞으로 이 요금제를 좀 더 썼을 때 상황은 달라질 수는 있다.

아직 사용 기간이 그리 오래 되지는 않았지만 지금까지는 만족.

 

가끔 인터넷 글들을 보면 안 좋은 후기도 종종 올라오는 경우가 있다.

그래서 내가 아이즈 모바일을 무조건 써봐라 추천 하는 것은 아니다.

이런 1만원대 요금제도 있다... 라는 것을 쓰고 싶은 것이다.

 

 

나 또한 6개월이 지나면 타 통신사로 갈아타야 한다.

번거로운 작업이기는 하다. 하지만 이곳 저곳 옮겨가면서 더 저렴한 요금제도 써보고

괜찮다 싶으면 아애 정착할 요금제도 찾아 보면 있을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