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업 재테크 추천인

티스토리(tistory) 블로그 애드센스 2주만에 승인 성공 사실 별거 없는 방법 애드센스 승인 신청 자격 요건

by 그린라임♡ 2021. 5.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새벽의 여인 라임입니다..;;ㅎㅎ

오늘은 낮에 비가 와서 그런지 많이 덥지는 않았네요.

선선한 공기가 밤까지 이어진 이 새벽에

저는 오늘도 포스팅을 합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승인 성공담(?)을 적어보겠습니다.

 

다들 블로그 활동을 왜 하냐고 물어본다면 10에 9.9는 돈 벌려고 한다고 할겁니다.

물론 내 일상을 기록하고, 취미생활, 공부 등의 이유로 하시는 분들도 있겠죠.

그렇지만 대다수의 사람들의 블로그 활동의 시작은 조금의 용돈, 부수입을 벌어보려고

하는 사람들이 많을 겁니다.

 

 

 

저 라임이 또한 무거운 본업까지는 아니고 가벼운 부업으로, 부수입을 늘려보고자, 그리고

내가 자는 동안에도 이루어지는 불로소득을 만들어서 나의 파이프라인을

하나씩 늘려보고 싶은 마음에 시작했습니다.

 

 

 

 

 

 

 

 

블로그로 돈을 버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저는 첫 목표는우선 내가 올린 글에 배너 광고가 올라가는 것이였습니다.

 

배너 광고가 올라가면 방문자에게 내 포스팅 내의 배너를 클릭시 일정 금액을 블로거에게 주는 형태입니다.

노출만 되고 클릭을 하지 않으면 수익 창출이 안된다고 합니다...ㅜ-ㅜ

블로그마다 다른 광고 플랫폼을 이용할 수 있게 해놓았는데요.

 

티스토리 블로그 - 구글의 애드센스, 카카오 애드핏 사용

네이버 블로그 - 네이버 애드포스트 사용

 

저는 구글 애드센스는 이번에 4일 전에 승인이 나서 얼마 안되기도 하고

아직 클릭해 주신 분이 없어서 노출만 되고 수익은 0원입니다.ㅠ 하지만 곧 될겁니다!!!ㅋㅋ

 

 

 

 

 

또 다른 플랫폼 카카오 애드핏은 조건이 충족되지 않아서 신청을 안 한 상태입니다.

블로그 개설일은 한달이 넘어야하고, 3개월 내 공개 발행글이 20개가 되어야 하는데 저는 1개 모자라요.. 

지금 쓰고 있는 포스팅을 올리면 20개가 되어서 신청해 보려구요!ㅎㅎ 카카오 애드핏 승인되면 후기 올릴게용~

카카오 애드핏

빠르고 간편한 심사 및 수익이 지급이 된다고 하구용~

타게팅된 광고로 수익 극대화 된다고 하구용~

수익 관련 정보 카카오톡 알림 설정까지 가능하답니당~

 

 

 

 

자, 그러면 티스토리 블로그의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방법을 적어볼게요.

 

 

저는 2주, 14일만에 승인이 났는데요.

사실 14일이 더 걸렸는데 그 이유가 수익창출을 시작하려면

'사이트를 연결하세요' 이 작업을 빼먹고 기다리기만 해서 기간이 더 걸렸네요..

'사이트를 연결하세요' 이 작업은 애드센스에서 제공하는 코드를 복사해서 

사이트의 HTML 파일에 붙여넣는 작업을 말합니다.

 

이 작업을 하지 않고 글을 열 몇개 정도 쓰고 애드센스 한번 신청 해볼까라는 생각을 하자마자

구글 애드센스 연동하기를 누르고 신청을 했었는데 얼마 안 있다가..

내 블로그에도 구글 로고가 뜨기 시작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렇지만 로고만 덩그러니....

처음에는 시간이 지나면 나오겠거니.... 하고 계속 기다림.. 하루,,, 이틀,, 일주일,, 열흘,,,

계속 기다릴 수만은 없어서 다시 폭풍 검색을....

 

 

이유는 위에 얘기했던 사이트에 코드 삽입을 하지 않아서 계속 검토중이었던 것이었습니다.

근데 어디에 삽입하지...? 다시 검색 검색..

내 블로그 맨 밑에 관리자에 들어가서

 

 

블로그 관리홈에서 왼쪽바에 꾸미기의 스킨편집에 들어가시면 오른쪽 하단에 html편집이 있습니다. 클릭!

 

 

 

 

여기에 들어가면 영어로 쏼라쏼라 적혀 있는데 여기서 복사해온 코드를 

head와 /head사이 아무데나 넣으면 됩니다.

 

 

 

 

 

 

 

이렇게 하고는 이제는 '승인 되겠지..?ㅎㅎ' 안심하고 다시 기다렸습니다.

그런데 몇 일이 지나도 이놈의 로고는 광고로 바뀔 생각을 안하더라구요.. ㅡ_ㅡ

그래서 다시 검색....

 

코드 넣는 위치를 바꿔보라고 하길래 코드 위치 변경..!!

원래 head 바로 아래에 있었는데 /head위로 바꿔봤습니다.

 

다시 Waiting.......

 

그러던 어느 평온한 밤에 여느 때처럼 블로그 근처를 어슬렁 거리던 저는...

 

구글 로고는 어디론가 사라지고 광고가 떠있는 겁니다..

혹시 몰라 다른 포스팅에 들어가봤는데 역시...

그토록 보고싶던 광고가...!!!

 

 

 

 

의심 많은 저는 혹여나 뭔가 오류가 있어서 나오나 싶어서..ㅋㅋ 메일이 왔는지 확인해 보니..

(★저는 메일은 네이버만을 사용하기 때문에 당연히 네이버 계정으로 메일이 오는 줄 알았는데

구글에 누군가가 메일을 보냈었다는 것도 한참 뒤에 알게 되었네요.

혹시 메일이 오지 않으시는 분은 구글 메일에 꼭 들어가 보세요~)

 

무야호~~~~~~~~~~

 

광고야 안녕~?

난 라임이라고 해..

ㅋㅋㅋㅋㅋ

 

애드센스 승인이 되었습니다..!!!
(승인 되고도 몇 일은 광고가 두개 중에 하나는 뜨고 하나는 안 떴었는데요. 특히 PC가 안 나오는 경우가 많았는데

지금은 PC에서도 잘 나오네요.. 히히~)

 

 

 

글로 적어서 길어진거지 사실 별로 한 것은 없어요...

이렇게 해서 저는 승인이 되었지만 다른 분들은 안되실 수도 있다는 점....ㅠ-ㅠ

그래도 하나씩 하나씩 해보셔서 애드고시에 합격해 봅시다!!

 

 

 

 

 

아 그리고 애드고시에.. 아 맞다 애드센스(ㅋㅋㅋ) 신청 자격 요건이

애드센스 사이트에 나와있더라구요. 참고 하시라고 같이 올려봅니다.

 

 

 

다시 한번 Say "무야~호~!!" ㅎㅎ

 

 

 

기본적인 애드센스 신청 자격 요건은?

1. 블로그 성격에 맞는 독창적이고 흥미로운 자기만의 콘텐츠가 있어야 합니다.

2. 콘텐츠가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을 준수해야 합니다.

3. 만 19세 이상의 사용자만 가입 가능합니다. (부모님, 성인 보호자 계정으로 가입은 가능)

4. 블로거, 유튜브나 그 외 호스트 파트너를 사용하는 경우 가능합니다.

 

 

 

 

 

 

 

 

애드센스 계정의 연령 요건은 19세 미만은 애드센스 가입이 불가하지만 성인인 부모 또는 보호자의 계정을 사용하여

가입하는 것은 가능하다고 하네요. 대신 수익은 책임자 성인에게 지급된다고 하구요.

 

 

 

 

애드센스의 자격요건이 있기는 하지만 자기만의 콘텐츠와 같은 부분의 기준을 정하는 것은

매우 추상적이고 모호하다는 것이 팩트인거 같아요. 

그래서 결국에는 구글이 맘에 들면 승인! 맘에 안들면 승인 실패로 이어지는 것 같습니다.

정답을 아는 사람은 승인 해주는 사람이 아니면 알 수가 없다는 뜻이죠.

 

 

 

 

 

 

 

 

또 포스팅이 많으면 승인될 가능성이 높다고 하는 사람이 있는데요.

이것도 굉장히 케바케인거 같아요. 누구는 30개 이상을 써도 안되는데

어떤 누구는 5개의 글만을 올렸는데도 승인이 되고.. 역시 구글의 선택은 알 수가 없습니다..ㅎㅎ

 

 

 

 

 

그래도 애드센스 승인의 기쁨은 조금...크긴 크네요..하핫...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