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후기 맛집

칵테일 쉬림프링 해동시간 해동방법 하와이칠리소스 쿠팡 이마트트레이더스 냉동새우

by 그린라임♡ 2021. 5. 31.
반응형

내가 정말 좋아하는 해산물 중의 하나인 새우새우새우~~♥

5월 24일에 쿠팡에서 12,500원 하는 칵테일 쉬림프링(Cocktail SHRIMP RING)을 샀다.

예전에 이마트인가 마트에서 사서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었어서

설렌 기분을 안고 오랜만에 구매해 보았다. ^O^ (내돈내산★)

 

 

 

전에 샀을 때는 15,000원 전후의 가격대로 샀던거 같아서 그보다 좀 더 저렴한

12,500원에 구매할 수 있어서 개이득(ㅎ-ㅎ)이라는 생각이었는데..

이틀이 지난 후에 10,800원으로 가격을 내려서 재판매 하는게 아닌가..? 

으어어.. 이틀만 늦게 살껄...ㅜ-ㅜ

 

어쨌든 맛이 있으니 다시 재구매를 한다는 건 이미 결정해버려서 

이번엔 2개 구매 궈궈~ 21,600원 결제!

(쿠팡은 로켓프레시 구매시 19,800원을 채워야 무료배송이라 2개 구매함ㅋ)

 

 

다음날 바로 도차악~~

새벽에 도착을 했는데 나는 기상시간이 늦어서 우리집으로 배송온 택배들은

한참을 문앞에 덩그러니 놓여져 있을 때가 많다..ㅋㅋ하핫..

 

 

 

 

이런 냉동으로 오는 식품의 경우에는 아이스팩을 넣어줘도

우리집처럼 몇 시간을 상온에, 요즘같이 낮에 더울 때엔 녹아버리기 십상이다.

 

그래서 조금 걱정을 했지만 다행히 아이스팩을 3개정도 넣어 주셔서

1개는  녹아버렸지만 나머지 2개로 연명할 수 있었다..ㅎ

 

 

 

 

쉬림프링은 냉동 상태로 배송 오기 때문에 바로 먹을 거면 해동을 해야한다고 한다.

하지만 배송온 날에는 바로 먹을 생각이 없어서 나는 다시 냉동실에 보관해 두었다.

 

그리고 다음날 먹으려고 하니 꽁꽁 얼어 있어서 상온에 해동 했다.

어떤 분들은 12시간을 해동해도 안 녹아서 데워 먹었다는 사람도 있고,

어떤 사람은 7~8시간은 해동해야 한다고 하는데 내가 직접 해보니 4~5시간이면 충분한 것 같다.

다 녹지 않아도 꼬리 부분을 제외 하고서는 살 부분은 야들야들해 진다.

우리 남편은 너무 녹아서 미지근한 것 보다는 약간 시원하게 먹는게 더 맛있다고 한다.

상태 보면서 녹혀가며 먹으면 될 것 같다.

(참고로 해동후 재냉동 금지라고 한다... 왜인지는..?ㅋ)

 

 

 

칵테일 쉬림프링의 원산지는 태국이다. 나처럼 온라인에서 구매를 할 수도 있고

오프라인에서는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중량 453g이고, 새우 종류는 흰다리 새우이고, 형태는 칵테일 새우이다.

생산년도는 2020년이고, 새우 51~55마리까지 들어있다고 한다.

하와이 소스~? 양 넉넉한 칠리 소스까지 동봉되어 들어있다.

소스는 양이 많아서 한번에 먹지 않을거면 나눠서 덜어 먹어도 좋을 것 같다.

 

 

 

 

 

와우~~ 지금봐도 맛있겠당..ㅠ.ㅠ

한 두개 집어먹어서 공간이 비어 있는데 원래는 꽉 차있다.

해동 후 얼어있던 물은 버리고 칠리 디핑소스에 찍어 먹으면 된다고 한다.

근데 소스를 꼭 찍어먹지 않아도 새우 자체도 조금 짭짤한 맛이 나서 그냥 먹어도 맛이가 있다~

 

 

 

 

소스에 살짝 찍어서~~

 

 

 

 

좀 더 확대해서 볼까용~~??ㅎㅎ

 

 

 

쉬림프링은 해동 후 그냥 먹어도 되고 요리에 넣어 먹어도 된다고 한다.

나는 저번에 시켰을 때는 컵라면과 카레에 넣어 먹어보았는데..

결국엔 그냥 따로 먹는게 제일 맛있는거 같다.

ㅋㅋㅋㅋㅋㅋ

 

 

그냥 간식거리로 먹어도 되고 밥에 반찬으로 먹어도 되고, 요리에 넣어 먹어도 되며,

손님이 방문했을 때 술안주로도 먹을 수 있다.

나는 위의 네가지 방법 다 해보았지용~~ㅋ

 

 

 

 

 

나는 워낙에 새우를 좋아하기 때문에 나에게는 그렇~게 많은 양은 아니었지만

한 번씩 사서 먹으면 좋을듯~? 어른,아이, 남녀노소 구분 없이 다 좋아할 맛인거 같다. 

리뷰에 가끔 비린 맛이 난다는 사람도 있는데 나는 괜찮았다. (내돈내산★)

 

 

 

지난 번에 다 품절되어서 쿠팡에서 검색을 해도 안나오더니

오늘 다시 해보니 또 있네?ㅋㅋㅋ

인기가 많아서 재입고 되었나 보다...

반응형